2025 경기도미술관 신진작가 옴니버스전
《어제, 오늘, 라이브》아티스트 토크: 김민수 작가 X 이성휘 큐레이터
2025. 09. 26.

2025 경기도미술관 프로젝트갤러리 신진작가 옴니버스전《김민수: 어제, 오늘, 라이브》
전시 연계 아티스트 토크: 김민수 작가 X 이성휘 큐레이터
9월 26일(금)에 진행되는 아티스트 토크는 참여작가 김민수의 신작을 중심으로 작가가 작품의 소재를 선택하는 것부터 어떻게 캔버스에 구현하는지, 어떤 조건들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지 등 작업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패널로 참여하는 이성휘 큐레이터는 회화라는 특정한 장르에서 그가 가진 특별한 감각, 작품에 나타나는 색채 등을 언급하며 김민수의 작업에서 일상에서의 새로운 발견을 위한 대화를 이어가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일시 : 2025년 9월 26일(금) 오후 3시~5시
- 장소 : 경기도미술관 1층 세미나실
아티스트 토크 신청
◦ 신청기간 : 2025.9.9.(화) ~ 2025.9.26.(금)
◦ 당일 현장 접수 가능
◦ 아티스트 토크 시작 전, 사전 전시 관람을 권유드립니다.
김민수 작가는 우리 삶의 일상성을 발견할 수 있는 자연과 시간에 대한 기억을 새롭게 재구성하는 작품을 선보인다. 그녀의 투명한 회화와 드로잉 연작은 우리가 매일 함께 경험하는 반복적인 삶의 흔적과 인상을 조금은 더 특별하게 바라볼 수 있도록 묻어두었던 생경한 감각을 깨우고 소환한다. 김민수는 일상에서 문득 마주하게 되는 평범하지만 특별한 대상, 풍경, 이미지가 주는 낯선 감각을 자유롭고 유연하게 표현한다.
이성휘 큐레이터는 카이스트에서 산업디자인을 전공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미론이론과 학부 및 예술전문사과정을 졸업했다. 현재 하이트문화재단 하이트컬렉션에서 근무한다. 하이트컬렉션 내부 기획으로는《형상은 예외가 아닌 규칙》,《21세기 회화》등이 있고, 최근 국제갤러리에서 《Next Painting: As We Are》를 기획하기도 했다. 이미지 과잉과 속도의 시대에, 회화는 가장 느린 매체이자 가장 강력한 물질이라는 것을 강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