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퀀텀점프 2018 릴레이 4인전 《이지연 – 순환규칙》

전 시 명
퀀텀점프 2018 릴레이 4인전 : 이지연 – 순환규칙
기 간
2018. 9. 11. (화) – 2018. 10. 7. (일)
장 소
경기도미술관 프로젝트갤러리
주 최
경기문화재단
주 관
경기도미술관, 경기창작센터
협 찬
산돌구름
참여작가
이지연
내 용
《퀀텀점프 2018 릴레이 4인전》은 경기도미술관과 경기창작센터가 협력하여 젊은 예술가들의 새로운 시도를 소개하는 연중 기획 전시로서 4인 작가의 전시를 릴레이로 펼쳐낸다. 그 중 세 번째 전시로 선보이는 이지연 작가의 《순환규칙 Regulation of Circulation》은 화폐의 폐기물을 이용해 순환적인 네트워크와 유동적인 가치들을 탐구한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의 대표작인 는 폐기된 화폐인 지설물을 작가가 직접 핸드니팅(hand knitting)으로 손수 이어 제작한 것이다. 한국은행의 협조로 지설물을 제공받은 작가는 그것을 미술의 재료로 변모시켜 오랜 수작업을 거쳐 유기적인 그물망의 형태로 재현한다. 완전히 해체된 채 그 기능과 가치를 잃은 화폐의 폐기물들은 작가의 개입을 통해 물물교환의 도구적 대상에서 벗어나 예술의 대상으로 그 가치가 전환되고 순환된 생명력을 얻는다. 는 문자 그대로 망으로 연결된 작품의 상태를 의미함과 동시에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 세계의 순환성을 나타낸다.
* 9월 15일, 9월 22일 토요일 각각 오후2-4시에 작가가 현장에서 작업을 이어갑니다.
자유로이 오셔서 작가님을 만나보세요.
* 이지연 작가의 작품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경기도미술관 #퀀텀점프 #순환규칙 해시태그를 달아 올려주시면
이지연 작가의 작품 ‘행운의 에너지’를 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9.11~10.7 당첨자 개별연락 10.9)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다음 현재전시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