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경기도미술관 전경 일러스트
경기도미술관은 1천2백만 도민을 위한 미술문화 공간으로서 2006년 10월 25일 개관 하였습니다.이곳은 경기도의 미래 자산이 될 현대 미술품의 수집, 보존, 연구, 전시와 교육 활동을 통해 관람객과 소통하면서 수도권의 대표적 미술관으로 성장해왔습니다.
경기도의 정치, 사회, 문화를 화두로 하는 <경기아트프로젝트>, 장르 간 융합을 시도하는 <크로스 장르>, 동시대미술의 이슈를 공유하는 <현대미술의 동향> 등의 핵심 전시 사업은 경기도미술관의 동시대 미술과 사회, 문화, 예술에 대한 다양한 관심을 반영합니다. 또한 다채로운 교육 활동이 펼쳐지는 ‘꿈틀’은 창의 교육의 장으로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활동을 발판으로 삼아, 경기도미술관은 현대미술의 가능성을 발굴하고 지역사회를 넘어 세계 미술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우리나라 대표 미술관으로 발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국내외 현대미술의 다양한 목소리를 보다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그 가치를 더 넓게 확산시키려는 미술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도민의 생활이 문화와 예술로써 좀 더 풍요로워지게 하는 데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예술과 생활,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여 예술의 가치를 심화시키고 그 경계를 확장시키려는 문화 창조의 사회적 요구를 반영하는 미래지향적 미술관,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우리 사회의 각계각층의 구성원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친근한 미술관으로서 발전해 나가고자 합니다.
경기도미술관장
최은주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